경제가궁금해!

라이트 형제 스토리, 그 끝없는 도전

마인드튼튼 2011. 11. 16. 17:10
반응형


     1903년 뉴욕타임즈는 인간을 태운 비행기는 다음 천 년에나 가능할 것이라는 특집기사를 실었다. 정말 그 때 그 시절에는 사람을 태운 비행기를 발명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처럼 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발명하려다 죽고 부상을 입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람이 하늘을 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던 그 시절, 어느 허름한 자전거 수리점에서는 불가능에 도전하는 형제들이 있었다. 수 많은 과학자, 공학자, 엔지니어들이 모두 두 손 놓고 있을 때 자전거 수리공 형제들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한 것으로 바꾸기 위해 대담한 도전을 감행했다.

1903년 12월 17일은 역사적인 날로 전 세계 사람들이 기념하는 날이 되었다. 라이트형제가 노스캘롤라이나주 키디호크의 해안 Kill Devil 힐의 모래 언덕에서 인간 최초로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나는 순간이었다. 뉴욕타임즈가 앞으로 천 년은 기다려야 할 것이라는 말한 바로 그 해 자전거 수리공이었던 라이트 형제가 불가능하다고 일축하던 비관론자들의 조롱을 단숨에 없애 버렸다.


그 형제는 세상 사람들이 “자전거 수리공이 뭘 할 줄 안다고….”하며 비웃을 때, 자신들의 신념을 꿋꿋이 실행했다. 그들은 수 많은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오직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가능성 사고에 집중하였다. 그들은 높은 창공을 훨훨 날면서 자신들의 신념이 옳았음을 증명 해 보였고 그들의 도전정신은 지금까지 죽지 않고 우리들의 가슴에 살아있다. 그들이 남기고 간 불굴의 정신은 하늘을 잠깐 나는데 그치지 않고 불가능 할 것처럼 느껴졌던 우주여행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지금은 우리가 당연한 것처럼 느껴지는 해외 여행도 100년 전 라이트 형제의 가능성사고가 없었다면 현재 지구 반대편으로 편안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행 항공편도 없었을 것이다. 한 인간의 위대한 사고가 수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바꾸어 놓았다.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할 때, 당신은 당신의 신념을 지켜나갈 수 있는가? 당신이 꿈꾸는 세상, 그것은 당신이 진정으로 믿고 따르는 신념일 것이다. 당신의 신념을 굳건하게 지켜나가며 가능성 사고에 집중할 때 당신으로 진정으로 세계인의 마음 속에 라이트형제처럼 영원히 존재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