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궁금해!

일회용 기저귀의 탄생, 마리안 도노반

마인드튼튼 2011. 11. 18. 19:49
반응형


1946년, Marian Donovan은 천 기저귀를 사용으로 인해 아기의 사타구니가 항상 젖어 있는 것에 짜증이 났다. 시장에 쓸 만한 것이 보이지 않았으므로, 그녀는 손수 일회용 기저귀를 만들기로 마음먹었다. 처음에는 나일론 낙하산 천을 사용했다. 그리고 몇 년간 이리 저리 궁리한 끝에 종이 기저귀의 발상에 생각이 미쳤다. 이에 대해 그녀는 1951년 특허를 얻게 되었다. 그녀는 이 특허를 몇몇 아기용품 제조업체에 팔 길을 모색했다. "나는 온갖 이름난 회사를 다 다녀 봤죠. 그러나 그들은 '이 제품을 원하는 엄마들이 없습니다. 엄마들은 우리 회사의 유아용 팬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만나 본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집으로 돌아가 아기나 보고, 기저귀 문제는 '전문가'에게 맡길 것을 권했다. 자기 힘으로는 자신의 발명품을 시장에 정착시키기 힘들게 되자, 그녀의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아이디어는 근 10년간 방치되어 있었다가, 1960년 Victor Mills라는 사람이 그녀를 찾음으로써 빛을 보게 되었다. Mills는 그녀의 특허를 사서 Pampers라는 상표로 개발했다. 2003년 현재 일회용 기저귀 시장은 미국만 40억 달러가 되어 있다. 


 

패러다임을 바꾸는 아이디어는 현자들의 어리석은 생각에 대부분 공격을 받고 오히려 미친 생각이라고 까지 핀잔을 받게 된다.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는 항상 가능성의 사고를 가진 사람, 마음의 창을 연 사람들의 눈에 들어오게 되고 그들은 자신의 가능성 사고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왜 가능성 사고를 가지지 않으려고 하는가? 지금껏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추진한 일들이 모두 실패 했기 때문인가? 아니면 한번도 시도조차 하지 않았는가? 자신의 능력을 IQ라는 이성적인 판단에 맡긴 적은 없는가? 당신이 정말 노력했는데 실패 했다면 그것은 다른 방법으로 성공 할 수 있는 또 다른 가능성의 문이 열려 있다는 증거이다. 당신의 능력은 당신이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더 위대하고 대단하다. 나는 당신의 능력을 100% 긍정한다. 당신의 가능성을 믿어라. 지금 당장 당신의 꿈을 향해 전진하라. 그리고 너무 늦지 않게 조심하라. 당신이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적합한 시간이다. 나이가 많아서,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핑계를 찾을 시간에 당장 시작하라. 수 많은 사람들의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고 당당히 당신의 무한한 능력을 보여 주어라. 세상은 당신의 불굴의 신념을 큰 박수를 보내 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