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하이브리드 마케팅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마케팅에 대해서 오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영어 hybrid 와 marketing의 결합어로 신조어 입니다.
하이브리드는 뜻 자체가 가지는 '결합하다', '뛰어넘다'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경영에서 서로 다른 기업이나 업종어 협업하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는 마케팅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최근 포화상태가 된 상품이나 서비스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개념의 상품들이 새롭게 버무러지고, 어우려져 전혀 새로운 상품으로 출시되어
고객들의 관심과 집중을 끄는 전략입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는 기업들의 상품이 유사할 수록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브랜드 파워가 높은 상품, 기업이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펼쳐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째, 필라와 빙그레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필라 메로난 운동화 출시.
둘째, 삼성물산 에잇세컨즈는 손이 가는 과자 농심 새우깡과 협력해 티셔츠, 모자를 출시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제가궁금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등한 대출이자 130만원, 금리인상 여파로 올 연말까지 33만원 더 낸다? (0) | 2022.09.11 |
---|---|
골디락스 뜻과 유래 실제사례까지 간단정리! (0) | 2021.11.08 |
ESG 뜻, 왜 기업들은 ESG경영을 외치고 있는가? (0) | 2021.10.16 |
[역발상] 샘월튼의 월마트는 도대체 어떻게 성공한 것일까? (0) | 2014.04.17 |
일회용 기저귀의 탄생, 마리안 도노반 (0) | 2011.11.18 |